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



  • ※ 이 글은 기존에 있었던 문의 사항을 재구성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Manager 서버 SMTP 설정관련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SMTP 설정 관련 사항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png

    1. 매뉴얼 확인 후 application 에서 스크립트 수정 완료 하였습니다. (비밀번호는 스크린샷에만 **** 표시 되었고 스크립트에는 실제 비밀번호 적용)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2.png

    Manager 홈페이지에서 설정 완료

    위의 사항 설정 완료 확인 후 테스트 메일 클릭하면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3.png

    위의 메시지가 뜨지만 테스트 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거나 잘못 설정된 부분이 있으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 구글 SMTP 설정 가이드 입니다.

    1. application.properties에서 보내는 메일에 대한 정보를 설정합니다.
      보내는 메일을 구글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구글 설정 부분을 수정합니다. ( 수정 후 서버 재부팅 필수 )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4.jpg

    1. 위에 입력한 구글 계정으로 접속 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5.jpg

    1. 설정에서 사용할 방식을 사용으로 체크하고 아래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6.jpg

    1. 위 설정까지 완료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gmail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 메뉴에서 [Google 계정]을 클릭합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7.jpg

    1. Google 계정 설정에서 [ 보안 ] 메뉴를 선택하고 [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 ]를 [ 액세스 사용 설정(권장하지 않음) ]을 선택하여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8.jpg

    1. 마지막으로 매니저에 접속하여 사용자 관리에서 Admin 계정의 메일을 테스트 메일을 수신 받을 메일로 설정합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9.jpg

    1. 매니저 이메일 설정에서 [ 테스트 메일 ] 전송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메일이 보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anager 서버 SMTP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설정문제인가요10.png


Log in to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