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ateOne Manager와 Agent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 이 글은 기존에 있었던 문의 사항을 재구성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에이전트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해결방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류 메세지 [Ox80004005 : “현재 연결은 사용자의 호스트 시스템의 소프트웨어의 의해 중단되었습니다”]

    AutomateOne Manager와 Agent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png

    도움을 주실 분이 계실까요?



  • 위 상황으로 보았을 때 방화벽에서 Agent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못하도록 막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이 됩니다.
    방화벽에서 Agnet를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시고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시도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외부 PC에서 매니저로 접속하기 위해 방화벽에서 서버 웹에 접속하기 위한 8080포트와 에이전트를 서버에 연결하기 위한 48000(default) 포트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확인 방법(Windows10 기준)
    cmd 콘솔 창에서 telnet ip port (ex: telnet 127.0.0.1 8080) 입력 후 접속이 되면 성공

    telnet이 설치 되지 않았을 경우 설치법(Windows10 기준)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좌측 메뉴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팝업 창 뜨면, 텔넷 클라이언트 체크 후 확인

    Port 오픈 방법(Windows10 기준)
    제어판 - windows방화벽 - 좌측메뉴 고급설정-인바운드규칙 – 새 규칙 - 포트 - 특정 로컬 포트(ex:8080) – 연결 허용 – 모두 체크 - 이름 알기 쉽게 입력 후 마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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